베스트 시술 카톡상담 유튜브 휴진안내 제로페이 블로그 진료시간 오시는 길 汉语 English

[뉴스] 겨울철 탄력 잃은 피부 회복에 도움되는 레이저 리프팅 종류와 특징은?

페이지 정보

타임리스마포  0 Comments  487 Views  22-11-16 10:58 

본문

82a61d61e20691c5a9fe2b7c14d4b18d_1668563815_1088.JPG

기온이 낮은 겨울철엔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해 피부가 자극 받을 수 있고, 실내 난방으로 인해 건조함이 심해지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기 쉽다. 


이때 꼼꼼한 수분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피부 탄력 저하가 심해지면서 피부 처짐과 주름 등이 급속도로 진행되게 된다.


타임리스피부과 마포본점 김종엽(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수분 관리를 꼼꼼하게 해줘도 항상 좋은 피부 환경을 유지하긴 어려워, 겨울철엔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한 시술 수요가 증가한다.”고 밝혔다.


이어 “겨울철 탄력을 잃은 피부 회복을 위해 고려할 수 있는 시술에는 레이저 리프팅과 스킨부스터, 보톡스, 필러 등이 있다.”고 덧붙였다.


◆레이저 리프팅

레이저 리프팅은 초음파, 고주파를 피부층에 조사해 피부 탄력 개선을 유도하는 시술로 울쎄라, 튠페이스, 슈링크 유니버스, 올리지오 등이 대표적이다.


▲울쎄라 리프팅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로 진피층, 근육층 등의 피부 구조를 직접 확인해 맞춤 시술할 수 있다.


피부 속 원하는 타겟층에 에너지를 정확하게 집속시켜 열적 손상을 줘, 수축을 일으켜 피부를 리프팅하는 원리다.


김종엽 원장은 “고강도 초음파가 피부 손상 없이 근막층(SMAS층)까지 작용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늘어지고 주름진 피부를 자연스럽게 교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튠페이스 리프팅

튠페이스 리프팅은 고주파와 초음파를 결합한 악센트 프라임 레이저로, 콜라겐을 생성하는 고주파와 불필요한 지방 세포를 제거하는 입체 초음파를 이용한다.


김종엽 원장은 “고주파가 아이스 컨텍 쿨링 방식이 적용된 프락셔널 방식으로 통증 없이 원하는 깊이까지 작용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초음파가 지방 세포를 제거해 얼굴 라인을 더욱 슬림하고 탄력 있게 개선한다.”고 설명했다.


▲슈링크 유니버스 리프팅

기존 슈링크를 업그레이드한 슈링크 유니버스 리프팅은 기존보다 빠른 시술이 가능해 통증이 적고, 2가지 초음파 모드로 촘촘하게 HIFU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한다.


고강도 집속 초음파로 피부 표면 손상 거의 없이 근막층에 에너지를 집속시켜, 콜라겐 재생과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김종엽 원장은 “7개의 다양한 카트리지로 부위별 맞춤 시술이 가능하며, 좁은 부위와 굴곡진 부위까지 세밀한 리프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올리지오 리프팅

올리지오 리프팅은 강한 고주파가 피부층에 심부열을 발생시켜, 노화의 원인인 처지고 변성된 콜라겐 수축, 재생하는 원리로 리프팅 효과를 낸다.


김종엽 원장은 “부위별 맞춤 팁으로 맞춤 시술이 가능하며, 피부 손상이 거의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킨부스터

스킨부스터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효 성분을 피부에 직접 주사하는 시술로, 리쥬란힐러와 엑소좀 등이 있다.


▲리쥬란힐러

리쥬란힐러는 히알루론산, 자가혈, 복합성분의 주사를 이용한 항노화 관리 시술로, 조직 재생을 돕는 PN 물질을 진피층에 주입해 손상된 피부 조직을 개선한다.


김종엽 원장은 “피부의 콜라겐 형성을 촉진해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며, 피부 유∙수분 밸러스를 조절해 피부층 두께와 탄력을 개선한다.”며, “이외에도 리프팅 효과와 피부 보호 재생, 모공 축소, 피부 결 개선, 피지 및 각질 감소 등에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엑소좀

줄기세포 배양액 성분에서 추출한 엑소좀은 세포 간 신호 전달을 증가시켜 세포 조직의 재생을 촉진한다.


김종엽 원장은 “진피 환경 개선은 물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피부 수분량을 증가시키고, 콜라겐, 엘라스틴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 탄력 개선을 돕는다.”며, “항염 효과로 여드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보톡스와 필러

보톡스와 필러는 비수술적 방식의 주사 시술로 짧은 시간으로 시술할 수 있고, 시술 후 빠르게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보톡스

보톡스는 이마, 미간 주름 등을 개선하는 얼굴 주름 보톡스 효과와 함께 사각턱을 완화해 얼굴 라인을 매끈하게 개선할 수 있다.


▲필러

필러는 볼륨이 부족한 부위를 채우는 시술로, 이마와 팔자주름, 인디언 주름 등의 주름 부위를 채워 주름을 개선하고, 꺼진 부위를 채우는 얼굴 필러 시술로 전체적인 얼굴 볼륨감을 개선할 수 있다.


◆안면홍조

겨울철 추운 날씨와 건조한 실내 환경은 탄력 저하 외에도 피부에 자극을 줘 안면홍조를 유발할 수 있다.


김종엽 원장은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는 레이저 파장을 이용해 혈관만 선택적으로 치료하는 브이빔 퍼펙타 레이저로 개선할 수 있다. 595nm 파장을 이용해 피부 손상을 최소화면서 혈관성 질환, 확장된 혈관 개선에 도움을 주며, 붉은 자국으로 남은 여드름 흉터, 여드름 자국 등의 붉은 색소 질환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제모 시술

추운 날씨에 옷이 두꺼워지면서 신체가 드러나지 않는 시기를 이용해 제모 시술을 받는 이들도 많다.


대표적인 레이저 제모 시술인 클라리티 레이저는 검은 멜라닌 색소에 잘 흡수되는 755nm 파장을 이용해 모발의 뿌리인 모낭과 모근을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김종엽 원장은 “인중 제모부터 겨드랑이 제모까지 얼굴, 신체에 시술할 수 있고, 보통 5회 이상 시술해야 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텔리전트 쿨링 시스템으로 통증이 적고, 시술 후 모공이 축소돼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종엽 원장은 “안티에이징 시술은 같은 시술이라도 의료진 실력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으므로, 단지 비용이나 추천 후기만 보고 선택하기보다는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잘하는 곳, 유명한 곳에서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진단해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마크뷰 피부 진단기로 피부 상태를 정확히 진단할 수 있고, 진단 결과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다수의 레이저 치료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 후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뉴스] 겨울철 탄력 잃은 피부 회복에 도움되는 레이저 리프팅 종류와 특징은?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812

 



로고

로그인

로그인 후 이용해주세요.